건강한 식재료

브로콜리 맛있게 먹는 방법(브로콜리 데치는 방법, 브로콜리 멜론 주스)

튼튼이 2021. 11. 14. 23:45

브로콜리를 맛있게 먹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브로콜리를 활용한 브로콜리 멜론 주스 레시피도 아래쪽에 설명해두었으니 끝까지 읽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브로콜리 먹는 방법
브로콜리 요리법

 

브로콜리 먹는 방법

브로콜리에는 글루코시놀레이트로 알려진 유황 물질이 있어서 톡 쏘는 듯한 특유의 냄새가 날 수 있습니다. 브로콜리가 상한 것이 아니므로 안심해도 됩니다. 또한 브로콜리의 줄기 부분도 식용이 가능합니다. 줄기 맨 밑의 바닥 부분만 1~2인치 잘라낸 후 같이 먹어도 괜찮습니다.

브로콜리는 생으로 먹을 수도 있고, 다양한 요리로 먹을 수도 있습니다. 브로콜리를 생으로 먹는 것이 꺼려진다면 살짝 데쳐서 가볍게 먹을 수도 있습니다. 브로콜리는 너무 익히면 비타민이나 미네랄이 줄어들 수 있으므로 살짝만 데치는 것이 중요합니다. 브로콜리를 데치고 나면 줄기 부분이 부드러워져 먹을 때도 한결 편해지고, 브로콜리의 쓴맛을 줄이는 데도 도움이 됩니다.

브로콜리 삶는 방법(데치는 법)

  1. 끓는 물에 소금을 약간 넣는다.
  2. 브로콜리를 줄기부터 넣어 약 30초간 삶는다.
  3. 브로콜리를 건져내 얼음물에서 식힌다.

브로콜리는 끓는 물에 소금을 넣고 줄기부터 넣어 삶으면 비타민 C의 손실을 최대한 줄일 수 있습니다. 브로콜리를 줄기부터 넣고 송이를 나중에 넣어 살짝 데치면 색이 선명해지고 씹는 맛을 살릴 수 있습니다. 데친 브로콜리는 계란 요리와 함께 먹거나, 채소 샐러드를 먹어도 좋습니다. 혹은 가볍게 된장에 무쳐먹거나, 초고추장에 찍어 먹어도 맛있습니다.

 

브로콜리와 궁합이 좋은 음식

1. 양파

브로콜리를 요리에 쓸 때는 양파를 같이 넣고 조리할 때 두 채소가 잘 조화를 이루어 항암작용을 높일 수 있습니다. 브로콜리가 바이러스에 대한 면역력을 향상시키고, 양파는 그 작용을 도와줍니다.

2. 참기름과 참깨

브로콜리를 볶을 때는 참기름을 사용하거나 챔깨를 부리면 브로콜리의 베타카로틴의 흡수율을 높일 수 있습니다.

3. 대파

브로콜리를 대파와 함께 달여 먹으면 감기 초기에 발생하는 두통이나 오한에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서양사람들은 감기 증세가 보일 때 브로콜리 샐러드를 먹는다고 합니다. 

4. 아몬드와 오렌지

브로콜리와 궁합이 좋은 음식은 아몬드와 오렌지가 있습니다. 브로콜리의 비타민 C와 아몬드의 비타민 E를 함께 먹으면 머리에 좋습니다. 브로콜리와 오렌지는 비타민 C가 강화되어 질병 예방에도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5. 멜론

브로콜리는 칼륨이 풍부한 멜론과 같이 먹어도 좋습니다.

 

반응형


브로콜리 멜론 주스 만드는 방법

  1. 브로콜리 70g 정도를 작은 송이로 잘라 끓는 소금물에 약간 데친다.
  2. 멜론 8분의 1조각을 껍질과 씨를 제거하고 과육만 준비한다.
  3. 양배추 잎 2장정도를 잘라둔다.
  4. 레몬 반개정도의 즙을 낸다.
  5. 믹서기에 준비한 재료를 넣어 갈아서 마신다.

브로콜리 멜론 주스는 컴퓨터나 휴대폰 등으로 눈이 피로할 때 마시면 좋습니다. 브로콜리는 비타민 A가 풍부해 눈의 피로를 감소시키는 데 좋습니다. 멜론의 칼륨은 혈압을 낮추고, 눈의 피로도 덜어줄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브로콜리 먹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브로콜리를 데치는 방법과 브로콜리와 음식 궁합이 좋은 채소, 요리법까지 알게 되었습니다. 브로콜리 자체만으로도 훌륭한 채소지만 다른 음식과 함께할 때 영양이 배가 되는 것이 눈여겨 볼만합니다. 지금까지 브로콜리를 데쳐서 초고추장에 찍어 먹는 것만 생각했었는데, 요리할 때 브로콜리를 활용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 브로콜리 맛있게 먹고 함께 보면 좋은 글❤️

✔️ 콜리플라워 라이스 만들기, 콜리플라워라이스 레시피 5가지

✔️ 건강한 탄수화물 쿠스쿠스 효능과 칼로리, 영양정보

✔️ 겨울에 먹으면 좋은 브로콜리 효능과 브로콜리 보관법

 

오늘도 건강한 하루 보내세요❣️

이 글이 도움 되셨다면, 구독과 ♥공감 부탁드립니다.😄😄

반응형